풍성한 라벤더농장이 될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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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공부한 내용

☁️

[국비 전액 지원 코딩 교육은 어쩌다 ‘청춘의 덫’ 됐을까] 기사리뷰

 

조금 냉정하게 말하면 전공자인 주변 동기들이 일반적인 공장식 국비 부트캠프 출신은 결국 중소 si 부품으로밖에 안쓰인다던가, 부트캠프를 가더라도 네카라쿠베를 갈수있다, 취업 보장한다 등의 과대광고를 하며 매번 사람을 뽑고있는 항해, 스파르타 등등 저런곳은 어쩌피 기업에서 걸러지니 가지 말아야한다던가, 포트폴리오만 봐도 특정 학원 출신은 티가 난다, 이런 얘기도 많이 오고간다. 아버지가 현재 개발자로 재직중, 신입 이력서를 보면 특정 학원 출신이 줄지어서 이력서를 넣지만 결국 뽑은 사람은 4년제 출신 전공자라는 얘기도 들었다.결론: 부트캠프는 내가 성장할수 있는 하나의 수단정도로 생각하고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혼자 많이 고민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저런 공장식 부트캠프의 제일 큰 문제가 허술한 커리큘럼을 들이밀고, 단기간에 많은걸 배워서 취직을 시키겠다라는 목표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기사에서도 그 부분을 많이 꼬집었다고 느꼈다. 또 학교에서 4년동안 구른 전공자랑 6개월간 구른 학원출신은 비교하기가 어럽다는 생각도 든다. 당장 내가 4년동안 학교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나 과제, 수업을 6개월안에 할 수도 없을 것 같고 그걸 6개월동안 가르쳐준다고 해서 온전히 이해하기도 힘들거란 생각. 자기주도적 학습이라는 허울좋은 말에다가 수강생을 그냥 방치하는 것 같기도 하고, 사실 지금 이 과정도 자칫 잘못하면 그냥 강의만 강의대로 우겨넣고 나중에 프로젝트 답지 않은 결과물을 그냥 내버리고 끝나는건 아닐까 고민도 크다. 물론 본인이 얼마나 노력하냐에 따라 결과는 충분히 바뀔수도 있지만, 그 과정을 잘 이끌어줄 수 있는 강사, 운영진도 역할이 큰 것 같다.

https://h21.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53879.html


[중첩구조의 성능과 디버깅] merge답변

https://lamong.tistory.com/5


html+css+js 2-2 ~ 2-3

  • 순서가 있는 목록 ol
  • 순서가 없는 목록 ul - 아이콘 변경 가능, 중첩 사용 가능
  • 각 태그 내부에 li로 리스트 내용 생성
  • 순서 없는 목록 아이콘의 기본값은 원. 이 아이콘을 바꾸거나 삭제하고싶을때 style 적용 가능(list-style-type:아이콘타입)
  • 이외 style 적용시 글자색, 크기 등 다양하게 변경 가능(추후 style 부분만 다시 정리)

a(앵커 태그)

  • 외부링크나 파일 링크
  • 속성 - href(이동할 링크), target(링크를 여는 방법)
  • href: URL 지정 가능, 페이지 내부 영역 가리키는 fragment URL 지정 가능, 이외 tel, mailto있음
  • target: _self, _blank, _parent, _top, framename

img

  • 이미지 html 문서에 삽입
  • 앵커태그 내 중첩 가능(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등)
  • src 속성: 이미지 소스 url 명시 (필수)
  • alt 속성: 이미지 텍스트 설명
  • width, height로 이미지 리사이징 가능, 둘중 한 속성만 사용시 나머지는 비율에 맞게 정해짐, 둘다 속성 정하지 않을 시 원본 사이즈로 출력

🫠(개인공부)

  • 프로그래밍실습
    • fopen, fscanf, fclose 함수를 이용해 다음의 작업을 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파일/Users/hamchaehyeon/Desktop/score.txt 오픈
    • 파일의 내용을 구조체 배열 arr[]에 저장하고, 배열의 내용을 console 출력(표준출력)
    • 구조체 arr[]
    • struct student{ char name[10]; int hakbun; int score; };
    #include <stdio.h>
    
    // 구조체 선언
    struct student{
        char name[10];
        int hakbun;
        int score;
    }; 
    
    int main(){
        FILE *fp;
        struct student arr[3];
    
        fp = fopen("/Users/hamchaehyeon/Desktop/score.txt", "r"); 
    		// 읽기 옵션 r로 파일 오픈
    
        // 파일 열기 실패 시
        if(fp == NULL){
            printf("Failed to open file\\n");
            return 1; // 비정상 종료
        }
        // 구조체 배열 arr에 저장
        for(int i = 0; i < 3; i++){
            fscanf(fp, "%s %d %d", arr[i].name, &arr[i].hakbun, &arr[i].score);
        }
    
        // 콘솔에 출력
        for(int i = 0; i < 3; i++){
            printf("name: %s, hakbun: %d, score: %d\\n", arr[i].name, arr[i].hakbun, arr[i].score);
        }
    
        fclose(fp);
    
        return 0;
    }
    

  • java - 2week
    • 두 개의 정수를 입력받아 덧셈을 수행한 후, 그 결과를 8진수, 10진수, 16진수로 출력하시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Addition2{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 int타입 정수 입력받기 위해 Scanner 클래스 생성

        int num1, num2;
        int sum;

        System.out.print("Enter first integer: ");
        num1 = input.nextInt(); 
				// Scanner 객체의 nextInt() method 호출, 입력받은 정수 읽어 반환해 num1에 대입
        
				System.out.print("Enter second integer: ");
        num2 = input.nextInt();

        sum = num1 + num2;

        System.out.printf("Sum is \t %o in octal,\n\t %d in decimal,\n\t %x is hexadeacimal.", sum, sum, sum);
        // %o 8진수, %d 10진수, %x 16진수


    }
}


궁금한 내용 / 부족한 내용

자바를 쉬었더니 다시 어색해진 기분, 빨리 되돌려야겠다

 

 

오늘의 느낀점

시간과 체력을 잘 분배해야겠다는 생각이 심각하게 든다.

이대로 가면 시간도 체력도 결과물도 다 망칠 것 같아서 어떻게 분배하는게 좋을지 잘 생각하고 최대한 시간을 빼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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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라벤더

느리지만 꾸준히 굴러서 큰 바다가 되고싶은 개발 어린이